법치주의를 무너뜨리는 모습을 생생하게 목도했습니다.
" 그러면서 화살을 사법부로 돌리며 민주당 이재명 대표사법리스크를 겨냥했습니다.
사법절차가 윤 대통령에겐 유례 없이 몰아치는 반면 이 대표에겐 유독 관대하다며 재판을 빠르게 진행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불법 수사를 중단하고 합법적 수사 권한을 가진 기관에 사건을 이첩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대통령에 대한사법절차는 KTX급으로 진행되는데사법절차완행열차에 느긋하게 앉아있는 사람이 있다.
바로 이재명 대표"라며 "2021년 대선 과정에서 허위사실 공표한.
김근식 경남대 정치외교학과 교수(사진·국민의힘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는 "이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도사법절차에 충실히 따라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교수는 16일 오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윤석열 대통령 체포가 안타깝고 참담하지만 대한민국사법.
윤 대통령의 최대 지지기반이었던 대구·경북에서는 착잡하고 안타깝다는 반응이 나왔는데요.
윤 대통령 스스로 말한 것 처럼사법절차에 적극 임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컸습니다.
[리포트] 비상계엄 43일 만에 전격 체포된 윤석열 대통령.
1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뒤 법정을 나서고 있다.
국민의힘은 16일 윤석열 대통령 체포를 계기로 형평성을 내세우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사법절차진행 압박에 나섰다.
여당이 반성과 쇄신 등 자체적인 노력을 하기보다 이 대표의 재판 결과만 기다리며 반사이익만 노리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된다.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사법절차는 KTX급으로 진행되는데사법절차의 완행열차에 느긋하게 앉아 있는 사람도 있다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정조준했습니다.
권 비대위원장은 비대위 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이 대표 측이.
더 이상 이 대표의 재판 지연 전략을 용인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대통령에 대한사법절차들은 KTX급으로 진행되고 있는데사법절차의 완행열차에 느긋하게 앉아 있는 사람도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권 비대위원장은 이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법 앞에선 누구나 평등하다는 점에서 이 대표에게도 엄정한사법잣대.